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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이 약관에 동의해야 하므로 주의 깊게 읽어보세요.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령에 의하여 주식회사 콘텐츄어(이하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콘텐츄어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와 이용자 및 회원의 권리, 의무, 그 외의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이 약관은 2022년 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사이트”: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이트(https://contentou.co.kr)입니다.
  3. “이용자”: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회원”: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정보주체”: 처리되는 정보에 의하여 알아볼 수 있는 사람으로서 그 정보의 주체가 되는 사람을 말합니다.
  9.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시 후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10. 제1항에서 정의한 용어 외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관련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관련 법령에서 정하지 않는 것을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소재지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첫 화면에 게시합니다. 약관의 구체적인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되는 화면을 통해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하거나 통지한 개정 약관에 대해 “회원”이 7일 이내에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 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이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관리

제5조 회원가입
  1. 서비스 이용자는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에 대하여 ‘동의’를 선택하고, 온라인 신청 양식을 작성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후(이하 “가입신청자”)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이미 동일한 이메일 주소로 가입한 사람이 있는 경우
    3. 허위로 정보를 기재했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았을 때
    4.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약관에 의해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사”가 재가입을 승낙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5.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6. “서비스” 신청 고객이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방해한 경우
    7. 만 14세 미만 아동이 신청하는 경우
    8. 그 외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을 할 수 없거나 규정한 내용이나 법령을 위반했을 때
  3. 제2항 각 호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릴 의무를 지지 아니합니다.
  4. 회원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이용하는 “서비스”의 정책에 따라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상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6. 계약이 성립한 후 “회사”가 제2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회사”는 즉시 계약 취소 사실을 전화, 전자우편, 문자 메시지 등 적절한 방법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통지하는 방법으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 시 “회원”이 결제한 이용요금의 환불은 “회사”의 환불 규정에 의해 처리됩니다.
제6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이메일, 이름 등 정보를 제공하고, 이메일 인증을 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가 제1항에서 정한 인증을 거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이용자 또는 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계정 정보 확인/수정)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가입당시 등록한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기타 방법으로 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제4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사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회사”가 정한 기준을 충족하는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비밀번호”를 변경 할 수 있으며, 정해진 “비밀번호는 “회원”이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사용하는 “비밀번호”에 대한 보호 및 관리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는 보안 등을 이유로 “회원”에게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비밀번호”의 변경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9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제외하고, “회원”의 모든 정보는 탈퇴 시점 이후 바로 삭제되며 복구할 수 없습니다.
    1.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라 특별히 회원과 관계된 정보를 저장해야할 때
  3.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이에 대하여 기간 내에 “회원”이 소명하지 않거나 소명 내용이 정당하지 않는다고 판단할 경우 그 즉시 “회사”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10조 서비스 범위 및 이용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전시회 부스 참가 신청 서비스
    2. 전시회 참가 관리 서비스
    3. 해외 전시회 정보 제공 서비스
    4. 전시회 일정 알림 서비스
    5. 전시회 부스 준비를 위한 서비스 비교 견적
    6. 전시회 주최자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7. 전시회 참가 성과 분석 서비스
  2.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서비스 사용승낙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3.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 등(이하 게시물 등이라 합니다)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게시물 등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4.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5. 회원이 창작하여 회사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해당됩니다.
  6. 회원의 게시물에 대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법령에 따라 정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가 서비스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 중 기존에 사전동의를 받지 않은 정보의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별도로 받아서 제공합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타인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웹사이트나 자료의 내용 등에 대하여 책임이 없으며, 회원이 자발적으로 이를 이용하거나 신뢰함으로 인하여 야기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게시물의 삭제
  1.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청소년유해매체물 등 서비스와 관련없는 내용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 합니다.
  2.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4장 회사와 회원의 의무

제14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회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즉시 처리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회원”에게 이메일로 통보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회원의 승인 없이 제3자에게 배포하거나
제15조 “회원”의 의무
  1. 회원 가입을 신청할 때나 회원 정보를 변경할 때 모든 내용을 사실에 근거해 작성해야 하며, 허위로 작성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등록할 경우 “회원”으로서의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 정보가 변경되면 즉시 갱신해야 합니다. 갱신이 지연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다음의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등의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행위로 인해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면 회원이 손해배상의 책임을 집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 기재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행위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범죄적 행위 및 미풍양속,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
    5.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6.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7.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0. “회사”가 “회원”를 위해서 시행하는 “서비스”를 “회사”의 “서비스”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하는 행위
    11. “회사”의 고객불만사항 처리절차 중 통상적인 범위를 현저히 벗어나는 욕설, 성적 비하 등 비인격적 언행 표출 및 위력과시 등 공포감을 유발하는 행위
    12. 12.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4.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6조 수신확인 통지 · 이용 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제공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22조제1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하여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인정되는 범위 내의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8. “회사”는 그 밖에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을 온라인서비스 초기화면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공개합니다.
제18조 결제 정보 수집
  1. “회원”이 부스 참가 신청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부스비 결제를 위하여 회사에게 아래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카드 결제시 결제를 위한 정보: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앞 2자리 세금계산서 또는 영수증 발급 및 결제 처리 결과 안내를 위한 정보: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업종, 업태, 주소, 이메일 주소, 이름, 전화번호
제19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제2항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회원”에게는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제5장 기타

제20조 면책조항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특성상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직접 입력한 정보 일체의 진실성을 담보하지 아니하며, 고의 또는 과실로 정보가 진실하지 아니하여 생기는 모든 문제는 해당 정보를 입력한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위반자는 “회사”에 발생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는 책임이 면책됩니다.
제21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제22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2.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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